방학 동안 2D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은데 유니티는 또 사용하고 싶지 않아서 알아보다가 고도엔진이라는 오픈소스 에디터가 있길래 남은 한 달 동안 공부해서 게임을 한번 만들어 보자는 취지에서 튜토리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고도엔진의 특징 :
https://godotengine.org/features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고도엔진의 특성입니다.
혁신적인 디자인
- 고도엔진의 게임개발에 대한 유니크한 접근을 통해 쉽게 게임을 개발하세요.
게임개발을 위한 노드가 있습니다. 고도는 게임 디자인을 산뜻하게 해 줄 수백개의 내장된 노드들이 있으며, 개발자가 스스로 개발하거나 커스텀할 수 있고 에디터 등이 제공됩니다.
놀라운 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인스턴스화와 상속을 하기 위해 지원을 받아 노드 구성을 만드세요.
시각적인 에디터, 깔끔하고 아름다운 상황에 맞는 UI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함께 제공합니다.
아티스트, 레벨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등을 위한 친숙한 컨텐츠 제작 파이프 라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구적인 라이브 편집 (게임이 멈추어도 변경점들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라이브 편집이 됩니다.
놀라운 도구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용자 고유의 사용자 지정 도구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3D 엔진 중에 하나
- 완전히 새로운 물리 기반 렌더러는 게임을 놀랍게 보이게 할 여러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혁신적인 구조, 최고의 전진 렌더링을 지연 렌더링의 효율성과 결합합니다.
- 완벽한 MSAA 지원을 통한 물리적 렌더링
- 완전한 원리를 갖춘 BSDF의 서브 페이스 산란, 반사, 굴절, 이방성, 클리어코트, 투과율 등
- 화려한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글로벌 조명으로, 저가의 기기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HDR을 지원하는 새로운 Tonemapper, 다중 표준 곡선 및 자동 노출, 스크린 스페이스 반사, 안개, 블룸, 필드 깊이 등을 포함한 중간 및 사후 처리 효과
- GLSL 기반의 사용이 쉬운 셰이더 언어로, 내장된 편집기와 코드 완성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쉽게 2D 게임을 생성하세요.
- 고도엔진은 수많은 특징들로 꽉 찬 전용의 헌신적인 2D 엔진입니다.
픽셀 단위로 작업하지만 화면 크기 및 가로 세로 비율에 따라 확대합니다.
타일 지도 편집기(자동 조정, 회전, 사용자 지정 그리드 모양 및 여러 계층 포함)
2D 조명과 일반 지도를 통해 2D 게임을 조금 더 사실적으로 보이게 하세요.
컷아웃이나 스프라이트를 기반으로 게임을 애니메이션화합니다,.
물리학적으로 충돌할 수 없는 유연한 운동학적 제어 장치.
- 동물적으로 뼈와 물체에서부터 기능적인 호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문자로 나타냅니다.
- 사용자 지정 전환 곡선과 트윈을 사용하여 놀라운 애니메이션을 생성합니다.
- 골격과 IK를 포함하는 2D 도구들을 애니메이션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효율적인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져온 3D 애니메이션을 포장할 수 있습니다.
- GDScript, Python에 가까운 스크립트 언어로 번거로움 없이 게임을 만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왜 우리 커뮤니티가 GDScript를 사랑하는지 알아보세요.
- C# 7.0은 Mono를 사용하여 지원합니다.
- 엔진을 다시 조립할 필요 없이 완전한 C++을 지원합니다.
- 블록 및 연결을 사용한 시각적 스크립팅
- 추가 언어,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Python, Nim, D 그리고 기타 언어에 대한 지원
- 구문 강조 표시, 실시간 구문 분석기 및 코드 완료 기능이 포함된 내장 편집기
- 통합 문서화, 브라우저 및 전체 API 오프라인 검색, 편집기를 종료하지 않고
- 프로젝트가 실행되는 동안 탐색하고 수정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프로젝트를 닫은 후 기본적으로 변경 사항을 유지합니다.
- 프로파일러 내장, 그래프 플로팅 및 시간 탐색 기능 포함
- 비디오 메모리 디버거
- 완전한 스택 추적을 포함한 에러 로거
- Windows, OS X, Linux, FreeBSD, OpenBSD 그리고 Haiku. 32비트 64비트를 모두 지원합니다.
- 20MB 정도의 적은 용량을 차지합니다.
-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쉽게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종속 문제 없음)
멀티 플랫폼 개발
- 어디에서도 게임을 개발하세요!
- 모바일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OS
- 데스크톱 플랫폼, Windows (또한 UWP), OS X, Linux, BSD and Haiku
- HTML 그리고 Web Assembly를 이용해서 웹으로 출력
- 대부분의 플랫폼에 원클릭 개발 & 출력, 쉽게 커스텀 빌드를 할 수 있습니다.
- 친숙한 파일 시스템 사용, Git, Subsersion, Mercurial, PlasticSCM, Perforce 등 과 같은 버전 제어 시스템과 함께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 씬 인스턴스화는 팀워크를 쉽게 만들어줍니다. 모든 팀 멤버가 장면에 집중하게 해주게 합니다. 캐릭터, 레벨 등 어떤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걸림돌이 되지 않게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기반의 설명 및 최적의 장면 형식.
- GitHub에서 지원되는 스크립트 구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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