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퍼런스/고도엔진

고도엔진 튜토리얼 #8 화면을 뿌리다(Splash screen).

튜토리얼


GUI 하위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기본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주는 간단한 튜토리얼입니다. 목표는 간단한데, 정적인 화면을 뿌리는 것입니다.


아래 파일의 에셋을 사용하세요. 여러분의 프로젝트 폴더에 직접 더해질 수 있습니다 - 따로 import 할 필요가 없습니다 :


robisplash_assets.zip



설정


Project Settings에서 화면 해상도를 800x450으로 하고, 새로운 씬을 다음과 같이 만드세요 :


../../_images/robisplashscene.png 

../../_images/robisplashpreview.png

"background"와 "logo" 노드는 TextureFrame 타입입니다. 표시할 텍스쳐를 설정할 수 있는 특수한 속성이 있습니다. 일치하는 파일을 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_images/texframe.png

"start" 노드는 TextureButton입니다. 서로 다른 상태에 대한 몇몇 이미지가 있겠지만, 이 예에서는 정상과 눌림 이미지만 제공됩니다 :


../../_images/texbutton.png

마지막으로 "copyright" 노드는 Label입니다. 아래의 속성을 수정해서 커스텀 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_images/label.png

참조로, 폰트는 TTF에서 추가됩니다. Importing Fonts를 참조하세요.